마케팅 전략에 있어
중효한 SWOT 분석!!
SWOT이란
Strength(강점), Weakness(약점), Opportunity(기회), Threat(위협)의
약자입니다.
이번 포스팅에서는 SWOT의 작성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^^
step1 |
1) 사업종류 2)사업영역 3)경쟁상황 4)최고경영층의 방향에 관한 자료를 준비한다. |
step2 |
외부환경에 대하여 1)경제적 2)사회적 3)정치적 4)인구통계학적 5)제품과기술 6)시장과경쟁 등6가지 요인에 관하여 기회와 위협을 평가하고 정리한다. |
step3 |
외부환경에 있어서 장래에 대한 평가와 예측을 준비한다. |
step4 |
1)관리와 조직 2)운영 3)재무 4)마케팅 등의 측면에서 내부조직의 강,약점을 도출한다. |
step5 |
외부의 기회와 위협, 조직의 강,약점을 상호 연계하여 전략대안을 개발한다. |
step6 |
전략 대안 중에서 전략적 선택을 한다. |

'창업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마케팅 전략구조파악 방법 (0) | 2014.03.31 |
---|---|
마케팅 전략 Flow (0) | 2014.03.31 |
창업 소스- 마케팅 전략! (0) | 2014.03.28 |
청년창업500 프로젝트 모집 설명회 - 충남대학교 (0) | 2014.03.14 |
청년창업 500프로젝트 예비창업자 모집 설명회 - 목원대학교 (0) | 2014.03.13 |